갈마2동, 노인일자리 어르신 교통안전 역량 강화 나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7-25 20:22:18
  • -
  • +
  • 인쇄
녹색어머니회와 함께하는 실생활 밀착형 안전교육


[서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갈마2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달 24일부터 이틀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66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 녹색어머니연합회(강사 변지경 외 4인)와 협력하여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이 일자리 활동 중 마주할 수 있는 교통사고 위험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횡단보도 안전 수칙 및 보행자 보호 의무 △일상생활 속 교통사고 예방법 △교통사고 발생 시 응급상황 대처 방법 △생활 속 사고 예방 요령 및 위험 상황 등이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녹색어머니회 강사가 직접 사례와 퀴즈 중심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유○○ 어르신은 “갈마2동은 골목이 많아 노인일자리 근무 중 마주 오는 차를 볼 때도 많고, 활동 수행 중 뒤에서 지나치는 차로 인해 놀란 적도 많았다. 이런 상황에 사고를 예방할 방법과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알려줘서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윤지영 갈마2동장은“일자리 현장을 성실히 지켜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을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