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역량교육 사업교 및 지역교육연구회 간 우수 사례 공유
◦ 에듀테크 체험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및 디지털 교육에 대한 관심 제고
◦ 42개 부스 운영, 교원 290여 명, 학부모 130여 명 참여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7월 12일 다산한강초등학교에서 ‘2025 구리남양주 온[ON]배움 교육공동체 나눔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역량교육 사업 운영학교와 지역교육연구회가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원 간 자료 공유 및 협력적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하이러닝과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를 체험하고, 연구회의 연구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부스 체험을 통해 교사들이 교육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총 42개의 부스(사업교 29개, 연구회 23개)가 운영되었으며, AI·로봇 활용 수업, 디지털 시민윤리, 감정 표현을 위한 SEL, 웹툰 창작, 메타버스 기반 수업 등 교실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었다. 참가 교사들은 “다양한 도구를 직접 체험하며 수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장동선 박사의 특강이 함께 진행되어 디지털 전환 시대에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 사회에서의 핵심 역량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교원과 학부모들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녀 교육에 대한 통찰을 얻는 유익한 기회였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이 디지털 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