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명아)은 유치원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 ‘아빠 선생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유치원 학부모회는 학부모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가정과 유치원의 연계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키고자 학부모가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동네’ 주제로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놀이를 진행하고 있는 유아들의 흥미에 맞추어 6월 13일, 19일 총 2일에 거쳐 진행했다.
참솔반(5세) 유아의 아버지는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소개하고, 아빠가 어릴 때 되고 싶었던 꿈을 유아들과 이야기 나눈 후, 무기제조 회사에서 나라를 지키는 무기를 만드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활동을 했다. 예솔반, 새솔반(3,4세) 유아의 아버지는 체육문화센터에서 농구를 지도하는 직업을 소개하고 유아들이 신나게 신체를 움직일 수 있는 유아놀이 체육시간을 진행하였다.
유아들은 같은 반 친구의 부모님이 일일 선생님이 되어 수업을 하는 모습에 큰 흥미를 보였으며 다양한 직업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한명아 원장은 “이번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서 유아·학부모·교사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장이 됐으며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로서의 주인의식을 갖고 유치원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