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부용초등학교 2023학년도 5학년 별밤교실 실시
◦ 학생, 교사, 학부모가 별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 마련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의정부부용초등학교에서 학생 및 가족을 위한 '2023 별밤교실'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400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우주과학 체험을 실시하였다.
동 행사는 2023년 10월 20일(금) 오후 6부터 오후 9시까지 의정부부용초에서 실시하였다. 학생, 학부모,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우주과학 체험을 통한 과학적 호기심, 미래 우주 교육 확산이 주목적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은 밤하늘의 여행(특강), 나만의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 천체관측(달, 토성, 목성, NGC457 등) 활동으로 나뉘어서 진행되었으며 특히 천체관측 및 달 사진 촬영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의정부부용초등학교 학생 노은찬은 이번 천체 관측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이 천문학자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하였으며,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경험, 의미있는 추억이라고 이야기하였다.
그리고 의정부부용초등학교 학부모 정연숙씨는 ‘날씨가 좋아 달에 있는 크레이터(충돌구덩이), 목성의 위성, 토성의 띠를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우주과학, 미래과학 관련 체험을 학교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감동이다’ 라고 말했다.
의정부부용초등학교(교장 송형섭)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우리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교육적 기회, 경험을 제공하며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