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 연수 본교 학부모 40여명 참가
◦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 역량 강화 도모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초등학교(교장 김남태)는 2024년 4월 19일 학부모회와 연계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흥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성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성교육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을 주제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사단법인 푸른 아우성 최유현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연수 내용으로는 초등학생의 발달 시기별 양육자 역할의 변화, 아동 성행동에 대한 발달적 접근과 이해, 전통적 성역할과 현대 성역할의 변화 이해 등을 다루었다.
또한 무분별한 성 콘텐츠들이 우리 아이들의 주변에 아무 제약 없이 도사리고 있는 시대에 부모와 학교가 중심을 가지고 자녀가 올바른 성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을 기획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며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자녀의 성행동에 대한 이해와 바람직한 성교육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시흥초등학교 김남태 교장은 “본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이 연수를 통해 자녀의 성장을 위하여 올바른 양육자로서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시흥초등학교 학부모회 임원진은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요구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함께 공부하고 배워가는 교육의 자리를 적극 마련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시흥초등학교는 학부모들의 자율적인 학교 교육 참여 및 교육공동체의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