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사와 본사간 네트워크 연결하는 ‘기가오피스 랜투랜’ 출시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07-14 11:39:54
  • -
  • +
  • 인쇄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의 통합망 구축이 가능한 것이 장점
△ [kt사진]_전국_사업장_연결하는_기가오피스_랜투랜_출시_11.jpg

(서울=포커스뉴스) KT가 전국에 산재한 고객사의 본사와 지사간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전국형 서비스 ‘기가오피스 랜투랜(LAN2LAN)’ 서비스를 14일 출시했다.

KT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여러 지역의 회선을 통합관리 하기 위해서는 VPN(Virtual Private Network) 장비를 구축, 운영하며 직접 문제를 해결하거나 원하는 지점과 지점을 직접 잇는 전용회선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거리가 멀수록 요금이 증가하기 때문에 전국에 지사가 산재한 경우 비용 부담이 가중된다.

기가오피스 랜투랜은 기가오피스 센터간 중계장비를 통해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전국에 여러 개 사업장이 있는 기업고객의 본∙지사간 회선 통합 관리를 제공한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의 통합망 구축이 가능한 것이 유사 서비스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최근 청주시 시설관리공단은 랜투랜 서비스로 본사 외에 13개의 랜 구성을 활용해 공단이 관리하는 ICT인프라를 모두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로 구성했다. 이로써 공단 중앙에서 행정지역 내 모든 시설을 원스탑으로 관제할 수 있게 돼 효율적인 시설 운영이 가능해졌다.

이선우 KT 기업솔루션본부장은 “기가오피스 랜투랜은 합리적 가격, 높은 품질로 대기업에 제공되는 ICT 솔루션 수준의 전국형 관리가 필요한 중견, 중소기업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KT가 본사와 지사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기가오피스 랜투랜'을 출시했다.<사진제공=KT>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