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복수동,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7-18 23:27:23
  • -
  • +
  • 인쇄
자원봉사회, MG사랑나눔회 등 단체 참여해 복지 협력 의지 다져


[서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복수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란)는 지난 17일 복수동 자원봉사회와 대전서부새마을금고 복수지점 MG사랑나눔회가 함께 모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관내 환경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집중호우로 인해 야외 활동이 취소되면서 복수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양 단체의 간담회로 대체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복수동 자원봉사회와 대전서부새마을금고 복수지점 MG사랑나눔회 회원들이 모여 그간의 봉사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복수동 내 환경 개선과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두 단체는 앞으로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봉사 활동 전개를 위한 결의를 다지며 상호 협력 의지를 강화했다.

김영란 동장은 “비로 인해 현장 활동은 취소됐지만, 오히려 양 단체 간의 유대와 협력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만드는 깨끗하고 쾌적한 복수동 조성을 위해 복수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수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