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의회,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 개최

심하린 / 기사승인 : 2023-03-22 22:37:08
  • -
  • +
  • 인쇄

 

[동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 동구의회(의장 유옥분)가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회는 21일 동구청 물치도관 갈매기홀에서 동구의회 장수진 의원과 김종호 의원 주관으로‘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재홍 동구청 관광체육과 팀장, 민운기 스페이스 빔 대표 및 변철희 인천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의 발제에 이어 동구의회 김종호 의원, 배다리위원회 권은숙 위원, 금창동 주민자치회 설영호 회장 등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에 참여한 김종호 동구의원은 “복합 문화공간 아트스테이 1930 등 지금도 배다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시도되고 있다. 다만, 활성화 사업들이 일회성이 그치지 않고 활성화 효과가 지속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오늘 토론회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좌장을 맡은 동구의회 장수진 의원은 ”배다리는 한때 헌책을 사고파는 상인들이 몰리며 헌책방 거리가 형성되었지만, 지금은 찾는 발길이 점차 끊어지고 있다.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참조해 우리 동구의회는 배다리 활성화를 위한 건설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