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5차 회의 개최

장경환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5 22:30:24
  • -
  • +
  • 인쇄
- 부산의 민생! 시민불안해소! 시의회가 먼저 챙겨가겠습니다!
◈ 부산시의회, 2021년을 맞아, 코로나19에 대한 한층 강화된 대응전략 마련!
▹ 「부산시의회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 운영 강화 계획」 수립․확정
▹ 시민의 목소리 청취를 위한 ‘코로나19 시민고충센터’ 개설 운영하는 등 극복과제 발굴 강화
▹ 가짜 뉴스에 대한 팩트 체크, 위기극복 메시지 제공 등 불필요한 시민 불안 해소에 선제적 대응

[부산=세계타임즈 장경환 기자]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신상해)는 15일(금)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T/F)’ 5차 회의를 개최하여, 시의회‘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운영 강화 계획을 확정지으며, 한층 강화된 전략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기로 했다.

 

작년 9.1 구성된 이후, 의회로서는 이례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2021년 예산안 심사 방향’을 선제적으로 발표하여 큰 반향을 불러 모은바 있는 ‘부산시의회 코로나 19 비대위’는 민생분야 부담 경감, 공공의료체계 개선, 학력 격차 해소 등을 핵심추진과제로 선정하여 시,교육청과 합동회의를 개최하는 등, 코로나19로 드러난 고질적인 문제 개선과 근본대책 마련을 위해 힘써왔다.

 

금번 수립된 운영강화 계획의 내용을 살펴보면, 각 분야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과제발굴토론회’를 상임위별 확대 개최하는 등 코로나19 극복 과제 발굴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19 시민고충센터’를 시의회 홈페이지에 개설하여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제안된 내용은 위원회별로 추진과제로 선정하거나, 시와 교육청 등 관계 기관에 즉시 통보하는 등 실질적인 행정과 시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시민 불안해소와 지역 활력 제고에도 앞장서 나갈 전망이다.

 

과장된 정보와 가짜뉴스에 대한 팩트 체크와 공식 정보 제공으로 불필요한 시민불안 해소를 위해 시의회 홈페이지 및 공식 SNS 활용도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며, 위기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시민 희망 메시지 표출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비대위 위원장인 신상해 의장은 “가파르게 치솟던 코로나19의 재확산의 기세도 한풀 꺽이고, 2월 백신 접종 이야기가 나오며 희망적인 분위기도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다. 하지만 반복되는 위기 속에 어렵고 힘든 분들의 삶은 갈수록 더 위태로워지고 있다.”며, “법적.제도적 안전망을 보다 촘촘하게 하여 모든 부산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도록 우리 부산시의회가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장경환 기자 장경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