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상담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7-25 22:23:38
  • -
  • +
  • 인쇄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 상담 프로그램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월부터 7월까지 2025학년도 동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활동 지원 내실화를 위한 상반기 가족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상담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겪는 정서적 어려움과 양육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긍정적인 소통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전 수요를 바탕으로 가족별 특성과 요구에 맞춘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졌다.

가족 상담 프로그램은 전문 상담 기관과 연계하여 총 10가정을 대상으로 5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특수교육대상자 자녀 양육 방법, 양육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방안, 학생의 행동 문제에 대한 대처법 등을 다뤘다. 단순한 상담을 넘어 가족의 일상과 정서 전반을 살피며, 지속 가능한 변화와 회복을 지원했다.

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혼자 견뎌야 한다고 생각했던 어려움이 있었는데 함께 귀 기울여 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큰 위로가 됐다”며 “상담을 통해 가족 간의 대화가 달라지고 좀 더 긍정적으로 변하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광병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가정의 정서적 지지 기반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회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