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용규 광주시의원,“장애인 건강권 실현을 위한 광주시 보건의료 과제” 정책토론회 개최

양준호 / 기사승인 : 2023-04-04 21:36:07
  • -
  • +
  • 인쇄
- 장애인 보건의료 지원의 현황과 문제점과 장애인 건강권 실현을 위한
사회적 공론화의 장 마련 -

 

[광주 세계타임즈=양준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4일 오후 2시 시의회 5층 예결위 회의실에서 ‘장애인 건강권 실현을 위한 광주시 보건의료 과제’ 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의 건강권을 실현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시고 합리적인 대안들을 제시 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용규 시의원이 광주광역시의회에서 주최한 정책토론회의 좌장을 맡았다.
 

그리고 진재섭 광주대학교 아동학과 교수가 발제를 맡았고, 조진형 전남대학교 치과병원장, 김동석 (사)토닥토닥 이사장, 김남주 광주광역시 장애인복지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진재섭 교수는 ‘아동청소년 장애인을 중심으로 장애인보건의료 지원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발제문을 통해 “장애의 조기발견과 장애 아동의 발달 사태에 맞는 적절한 조기중재는 필수적이며 장애아동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공공의료의 확대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 이라 하고, “생애주기별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애인건강지원센터 중심의 공공의료부분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서용규 시의원은 “장애인은 비장애인에 비해 건강상태가 취약하고 각종 바이러스 감염에 더욱 위험함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건강권은 매우 중요한 권리이지만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 이며 “장애아동의 특성을 반영한 복지적 욕구와 권리가 제도적으로 보호되어야 한다”라고 했으며,
 

또한 서용규 시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 보건관리 체계가 확립되고 내실 있는 보건관리 정책이 수립되어 시행될 수 있도록 시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