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안현초, 1학년 신나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06-20 21:04:22
  • -
  • +
  • 인쇄
- 교통안전 우리 다함께 실천해요!
◦ 안현초 1학년, 도로교통공단 강사와 함께 교통안전교육 진행
◦ 교통안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를 인식하여 그것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교통안전 관련 지식을 배움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안현초등학교(교장 전윤경)에서는 2023년 6월 12일부터 6월 14일까지 1학년 학생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 강사와 함께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안전하게 길 건너기 위한 약속을 시작으로, 비 오는 날 교통사고가 많은 이유를 알아보고 안전한 보행법, 안전한 횡단 시설인 육교, 지하도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또한,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인 선다, 본다, 손을 든다, 확인한다, 건넌다를 선생님과 함께 외쳐보기도 하였다.
 

안현초 1학년 학생들은 “교통안전 오렌지 카드가 뭐예요?”, “횡단보도 건너는 것, 또 하고 싶어요.”, “비가 오는 날에는 꼭 밝은색 옷을 입을 거예요.”라고 말하며 교통안전교육에 매우 흥미를 보였다.
 

 

1학년 학생들은 복도에 설치된 횡단보도를 실제로 손을 들고 건너보기도 하고 운전자가 되어 자동차를 운전도 해보았다. 또한 선생님께서 나누어 주신 부채에 적힌 교통안전 내용을 살펴보고 해당 사항에 알맞게 스티커를 붙여보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안현초 1학년 교사들은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뉴스를 접할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오늘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1학년 친구들의 교통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며 매우 만족해하였다.
 

김○○(안현초 교사)는 “이번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1학년 친구들이 길을 건널 때 뛰지 않고, 횡단보도에서는 일단 멈추고 주위를 살피며 걷는 바르고 질서 있는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