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들, 취약계층에 SW 기술 활용한 봉사활동 펼쳐

손권일 / 기사승인 : 2023-11-07 20:39:15
  • -
  • +
  • 인쇄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분야 기술력을 활용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소마고에 따르면 학생들은 ‘더 모먼트’와 ‘온마을봉사단’을 구성해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여러 기술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빛고을 학생기술봉사단에 소속된 ‘더 모먼트’는 주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과 앱 사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그 폭을 넓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온마을 봉사단’은 지역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환경 정비 활동, 어르신들과의 소통 등을 펼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광산교육 오로라 페스티벌’과 ‘광산 음악 ON 페스티벌’에 참여해 코딩 교육과 함께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식뿐만 아니라 베풀고 나누는 마음을 갖추고 타인을 배려하는 가치를 배울 수 있길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