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딸기 체험을 통하여 자연친화력과 탐구능력 향상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원장 최정옥)은 4월 16일(화)부터 4월 18일(목)까지 3일에 걸쳐 찾아가는 체험학습 「선생님과 함께 찾아가는 추억나누기 1탄」을 실시하였다.
교사, 유아가 함께한‘딸기 체험’추억 나누기는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기쁨을 주고, 딸기를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활동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즐거운 체험이었다.
이번 체험활동은 ▲딸기 수확하기 ▲딸기 맛보기 ▲딸기잼 만들기 순으로 이어졌다. 유아들은 딸기를 직접 따보는 경험을 통해 딸기를 관찰하면서“선생님! 딸기가 꼭 초록색 모자를 쓴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자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높아졌다. 또한 유아들은 커다란 솥에 큰 주걱으로 함께 힘을 모아 딸기를 으깨어 잼을 만드는 과정에서 공동체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자신들이 만든 딸기잼은 빵에 발라 나눠 먹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마치 자신이 요리사가 된 것처럼 뿌듯해하였다.
딸기를 수확한 유아는 “딸기를 직접 따보니 정말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내가 만든 딸기잼을 엄마, 아빠께 얼른 나눠드리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추억나누기 1탄을 진행한 교사들은“따뜻한 봄에 교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중심의 수업을 할 수 있어 유아의 정서발달 및 교육적으로도 유익했던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창현유치원 최정옥 원장은 “오감을 자극하는 딸기 체험을 통해 우리 창현유치원의 모든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