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 사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가정신캠프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는 2023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비즈쿨은 「창업진흥원」지원하여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금릉중학교는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역량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문제상황에 부딪혔을 때 포기하지 않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내어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가정신캠프를 운영(7/13)하였으며, 기말고사 이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창업활동을 운영(7/11~7/18)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빙수, 밀크티, 와플아이스크림을, 2학년 학생들은 콜팝, 샌드위치를, 특수학급 학생들은 딸기우유, 딸기콩포트를 만들어 판매하였다. 판매품목, 가격, 장소와 방법까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였고 운영하는 과정에 예기치 못한 문제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포기하거나 어려워하지 않고 서로 배려하며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마지막날에는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여 행사가 원활하고 풍성하게 운영되었다. 판매금액은 모두 불우이웃돕기 금액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한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칭찬하며 “앞으로도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인재로 커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