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막자” 전주서 산행자 대상 예방캠페인 열려

이영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2 19:14:26
  • -
  • +
  • 인쇄
- 전국 산불로 인한 피해 속출…산행 자 대상 예방 캠페인 열려
- 건지산 산책로 쓰레기 줍기와 환경정화로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 이바지

지난 10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건지산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세계타임즈 = 이영임 기자]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전국적으로 산불이 확산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산행 자 대상 예방캠페인이 개최됐다.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최중일·이하 전주지부)는 지난 10일 전주시 덕진구 소재 건지산 입구에서 회원 40여 명과 함께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산불은 수년간 가꾸어온 산림을 한순간에 잿더미로 만들고 소중한 생명을 앗아가기도 하는 만큼, 예방과 주의가 절실하다.  

지난 10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팻말을 들고 캠페인 하고 있다.

 

이에 전주지부는 ‘산불 예방은 생명’이란 팻말을 들고 작은

부주의로 인한 피해에 대해 알리고, 건지산 일대 쓰레기 줍기를 실시해 총 1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지난 10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건지산에서 봉사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최다영(28·여·전주시 송천동) 씨는 “평소 다니던 산책로 쓰레기를 볼 때마다 눈살이 찌푸려진 경험이 있었다”며 “그때는 막상 혼자 나서서 쓰레기를 줍기가 멋쩍었는데 같이 봉사하니 보람되고, 산불 예뱡 캠페인까지 같이하니 더 뿌듯했다”고 전했다.


최중일 지부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드는 만큼 산불 예방도 우리의 책임”이라며 “우리가 지키는 자연이 자라나는 자녀들에게 아름답게 남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