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의회, 제275회 임시회 개최

심하린 / 기사승인 : 2024-05-24 19:07:22
  • -
  • +
  • 인쇄
‘화수부두 주거환경개선사업 관련 의견 청취의 건’다뤄

 

[동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 동구의회(의장 유옥분)는 지난 24일 하루의 일정으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하고 『화수부두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을 다뤘다.


화수부두 일원의 단독·다세대주택 밀집지역이 주택 노후문제와 기반시설의 부족으로 주거환경의 질적 저하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지정에 따른 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해당 안건이 상정된 것이다.

해당 사업이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사업대상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설명과 안내가 이행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또, 사업대상지를 준공업지역으로 변경하더라도 거주환경으로는 부적합하므로 주민들의 전면 이주방안과 사업대상지의 공원·근린생활시설로의 변경도 적극 검토해 달라고 집행부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의회는 해당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지 주민 불이익 상쇄 대책 마련 △다세대주택 용지 규모 축소 및 주민 이주방안 적극 검토 △사업대상지 주변 환경 개선책 수립 △건립될 공동주택에 대한 분양대책 마련 △향후 정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및 주거환경개선 적극 추진 등 5가지 의견을 제시하며 회의를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