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탄소중립도시 표준화 방안 모색

이채봉 / 기사승인 : 2023-10-30 18:47:35
  • -
  • +
  • 인쇄
송활섭 의원 “과학도시 대전, 탄소중립 선도해 나가야”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송활섭 의원(국민의힘, 대덕구2) 주재로 30일 대전시의회 소통실에서 ‘탄소중립도시 표준화 마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금번 정책토론회는 도시 탄소 중립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국내외 추세 속에서 과학도시 대전이 탄소 배출 저감을 통해 탄소중립도시 표준화를 선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대전대학교 건축학과 전영훈 교수가 주제 발제를 맡았고, 대전 세종연구원 문충만 탄소중립지원센터장, 법무법인 저스티스 윤진용 대표변호사, 대전기후환경네트워크 추명구 사무처장, (주) 케이카본 김현우 대표, 대전광역시 이상근 기후환경정책과장이 참석해 탄소 중립 표준화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눴다.

발제를 맡은 전영훈 교수는 ‘한국형 탄소중립도시(Net Zero City) 표준화 제안’발표를 통해 ESG 공시 의무화에 따른 세계적인 탄소 중립 압력 속에서 대전이 탄소 중립 국제 표준화를 선도해야 한다며 △ 대전시 도시 환경 재조사 △ 탄소 저감 정책에 대한 전문가 의견 반영 △ 탄소배출에 대한 데이터 확보 및 연구 △ 대전시 교통량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확보 기술 △ 탄소 배출 저감 정책을 위한 교육 제작 및 배포 △ 지속적인 컨설팅 및 교육 △ 타 도시와 비교되는 ESG 정책 확립 등 7가지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이번 토론회 좌장을 맡은 송활섭 의원은 “이상 기후 예방과 ESG 공시 대응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 내에 탄소 배출을 저감해야 한다”며, “과학도시 대전이 탄소중립도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