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 갤러리에 울산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예술인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지역 예술인 홍보와 지역예술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각 구·군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분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본인들의 활동에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는 질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쾌적한 청사환경 조성 및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청사 복도와 로비에 5천만원 예산으로 108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66점, 울산광역시미술협회 41점, 개인갤러리에서 1점을 임대하고 있습니다.
매년 4월경 국립현대미술관과 울산광역시미술협회로부터 소장 작품을 추천받아 전시작품을 선정하고,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기획자가 작품 성격을 고려하여 전시 위치를 지정하여 1년간 전시하고 있습니다. 지역 예술 발전을 위해 매년 울산광역시미술협회로부터 지역작가의 작품을 추천받아 전시를 하고 있지만, 의원님 말씀처럼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홍보와 지역예술 발전을 위하여 내년부터 지역 예술 작품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예술인들과 구·군 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분들이 작품 전시를 희망할 경우 본관 1층 로비에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시민이 주인인 울산을 만들기 위해 시정에 늘 관심과 염려를 해주시는 의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