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송철호 시장님! 산업건설위원회 이시우 의원입니다.
지난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서도 제안했던 “U플랫폼 구축운영”이 추진되기를 기대하며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하고자 서면질문 드리오니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째, 우리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태화강콜 택시와 카카오T 서비스를 통합하여 택시공공 앱을 구축하는 방안은 무엇이며, 울산페이와 연계하여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장님은 제안드린 ‘U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할 의향이 있으신지요?
둘째, 택시공제조합 보험료는 2016년부터 6년 동안 무려 54.1%가 인상되었으나 택시요금은 500원밖에 인상되지 않은 사유는 무엇입니까?
셋째, 대중교통활성화를 위해 교통유발부담금을 택시 승객의 교통비로 활용하여 부담을 해소하는 방안에 대해 추진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넷째, 현재 울산시에서 운행 중인 택시 내부를 보셨습니까? 택시 내부가 콜 단말기 전시장이 된 지 오래입니다. 그러나 택시기사들은 2~3개 이상의 콜을 가입해도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를 해결할 방안은 무엇인지 답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대표적인 민간 콜택시인 카카오블루의 횡포에 울산지역 돈이 타 시도로 유출되는 등 울산지역 경제가 싹쓸이 당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은 무엇입니까?
여섯째, 울산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통앱에 결재기능까지 포함하고 비상안전망앱으로 구축하여 확대하는 것을 제안드렸는데, 추진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일곱째, 민간사업자 공유플랫폼을 기반으로 울산 특화서비스를 도입하면 플랫폼 구축비용도 절감하고, 절감된 재원으로 시민들에게 포인트로 지급하면 지역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시장님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