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어린이 문화유산 실감교육」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7-02 18:24:14
  • -
  • +
  • 인쇄
- 지역 초등학생 대상, 문화유산 가치 체험으로 역사 의식 함양 -


[중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어린이 문화유산 실감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대전시교육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7월 2일 신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육 참여를 희망한 중구 내 8개 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 이야기 ▲실물 문화유산 체험 ▲문화재 퍼즐 맞추기 등 이론과 체험이 어우러진 내용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역사 의식과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역사를 이해하고 문화유산을 사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중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평생학습도시’에 신규 선정되어 ▲학습공동체 활성화 ▲학습취약계층 지원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전 세대가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