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 대학 부지 현장 방문 실시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9 18:11:54
  • -
  • +
  • 인쇄
28일 4생활권 내 개별(공동)캠퍼스 현장 부지 찾아 추진 상황 점검

 

[세종=세계타임즈 이채봉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상병헌)는 지난 28일 4생활권에 위치한 대학캠퍼스 부지를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대학특위 위원과 시청 관계 공무원, LH 세종특별본부 담당 부장 및 대학캠퍼스 유치 실행계획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대학특위 위원들은 LH 세종특별본부 담당자로부터 개별캠퍼스 4-1 및 4-6 구역과 공동캠퍼스 구역의 현장 부지 확인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 곳곳을 살펴봤다.

 

특히 대학특위 위원들은 ▲대학의 공간적 배치 외에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산업 연계 시스템 필요 ▲답보 상태에 놓인 신개념 캠퍼스타운 연구용역의 적극 추진 ▲개별캠퍼스 학생 및 교직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상권 형성 구상 필요 등의 의견을 제시하고 LH 세종특별본부와 세종시에 적극적인 계획 수립과 이행을 주문했다.

 

상병헌 특위 위원장은 “대학캠퍼스 유치특위 차원에서 추진한 세종시 대학부지 현장 방문을 통해 대학 설립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며, “국가 균형발전과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보를 위해서 개별캠퍼스 신설.유치 등 대학 설립에 차질이 없도록 관계기관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는 상병헌 위원장, 차성호 부위원장을 비롯해 노종용, 박성수, 서금택, 안찬영, 이윤희 의원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