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체험학습을 통한 배움과 성장 지원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 다율유치원(원장 박경숙)은 14일(금) 찾아오는 체험학습‘샌드아트-바다 생물 이야기’ 공연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놀이 중심 교육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해 샌드아트 전문가를 초빙하여 본교 강당에서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빛과 모래를 이용한 신비롭고 아름다운 공연은 유아들에게 흥미로운 감동과 함께 모래 그림의 변화 과정을 관찰하며 어떤 생물일지 상상하는 즐거움도 안겨주었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교사는“이번 샌드아트 체험학습은 유아들에게 예술 문화를 경험하고 오감을 자극하는 시간이 되었던 만큼 체험 경험을 더 넓혀 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해봐야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다율유치원에서는 유아가 직접 참여하는 요리 활동, 티셔츠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연계된 인형극 관람, 재난 안전 체험 등 ‘찾아오는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2학기에도 전통 체험의 날, 스토리클래식 공연 관람, 에너지 사랑 교육, 영양 디저트 만들기, 합동소방훈련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진행될 계획이다.
박경숙 원장은 “찾아오는 체험학습 운영으로 유치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며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아들이 한 걸음 더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