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회의장 "응급실 대란에 국민 불안 상황 해결에 최선 다할 것"

신상철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7:43:22
  • -
  • +
  • 인쇄
국립중앙의료원 찾아 응급 의료체계 점검·비상 근무자 격려

우원식 국회의장이 3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를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9.3

[세계타임즈 = 신상철 기자] 우원식 국회의장은 3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를 찾아 응급의료 체계를 점검하고 비상 근무자를 격려했다.우 의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응급실 대란으로 국민들의 불안이 커서 현장을 살펴보러 왔다며 현장을 찾아 이 상황을 어떻게 고쳐나가야 할지 그 해법을 함께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자신이 의료 대란 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화를 제안한 것을 언급하며 현 상황이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고, 이번 기회를 공공의료가 우리 사회에 제대로 뿌리내리는 계기로 만들자라고 강조했다.우 의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응급의료 체계를 굳건히 지켜주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의료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이에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공공의료의 중요한 플랫폼인 응급의료 시스템 발전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국립중앙의료원 측은 이어진 간담회에서 의료계 주요 현안으로 광역 응급 의료 상황실 운영, 응급 의료 전달 체계 개편, 응급 의료 컨트롤타워 명확화 등을 꼽았다.이날 방문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박주민 위원장과 야당 간사인 강선우 의원 및 조국혁신당 김선민 의원이 동행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