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 현대중공업 임단협 단체교섭 잠정합의를 환영하며

이호근 / 기사승인 : 2019-01-09 17:06:51
  • -
  • +
  • 인쇄

현대중공업 임단협 단체교섭 잠정합의를 환영하며 

 

현대중공업 노사가 잠시 주춤했던 임금.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다시 논의한 끝에 최종합의안이 도출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중공업 노사의 이번 합의는 장기불황이라는 높은 파고에 맞서 싸우는 울산의 엄중한 현실 속에 지역경제의 대반전을 노리는 각계각층의 노력에도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성사된 노사간 합의안은 2019년 울산경제 재도약의 원년을 맞는 새해 벽두에 가장 먼저 들려 온 좋은 소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할 수 있으며, 지역의 경제위기에 대한 노사 간의 공통된 위기의식 속에서 서로 한발씩 양보하는 대승적 결단의 결과로 이루어낸 성과라 더욱 값진 의미가 있다 할 것이다. 

 

울산광역시의회는 금번 노사 간의 합의안이 조합원 투표를 거쳐 최종 타결될 때까지 간절한 마음으로 지켜볼 것이며 울산광역시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그동안 우리 울산광역시의회는 울산의 조선업 재도약을 위해 의정역량을 집중해왔으며, 앞으로도 조선업의 회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 

 

현대중공업 노사양측의 현명한 결단을 다시 한 번 환영하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노사 간의 신뢰구축과 현대중공업이 다시금 재도약할 수 있는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120만 시민과 함께 기대한다.  

 

울산광역시의회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