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수칙 준수 범시민운동 적극 실천 요청
[광주=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 의원 일동은 23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상황 극복을 위한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광주시의회는 호소문을 통해 “예기치 못한 사상초유의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우리 시민들은 지난 6개월 동안 코로나19의 공포 속에서 너무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바탕으로 담대히 이겨내고 계신 위대한 150만 광주시민들께 한없는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리고, “코로나 청정구역을 유지해오던 우리 광주에 지난 6월말부터 지역 감염사례가 급증하며 지역사회에 높은 위기감이 감돌기도 했지만 광주시 방역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한 집행부 공직자들과 의료진들의 물샐 틈 없는 방역체계 운영, 그리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금주 들어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소 진정되기도 했다”며, “하지만 어제 또 다시 9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한 만큼 한시도 방심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코로나19 지역감염의 악순환을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 시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방문 자제, 방역수칙 준수 범시민운동에 적극 참여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방역수칙 준수는 광주정신의 실천이며 앞으로 일주일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분수령인 만큼 시민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150만 시민 모두가 80년 5월의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다시 한 번 보여줌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선도하는 광주를 만드는데 함께해나가자”고 밝혔다.
붙임 : 대시민 호소문 전문
< 대시민 호소문 >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광주정신의 실천입니다!
존경하는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예기치 못한 사상초유의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는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바꿔 놓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우리 시민들은 코로나19의 공포 속에서 너무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바탕으로 담대히 이겨내고 계신 위대한 150만 광주시민들께 한없는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 청정구역을 유지해오던 우리 광주에 지난 6월말부터 지역 감염사례가 급증하며 지역사회에 높은 위기감이 감돌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광주시 방역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한 집행부 공직자들과 의료진들의 물샐 틈 없는 방역체계 운영, 그리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금주 들어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소 진정되기도 했지만, 어제 또 다시 9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존경하는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우리는 한시도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지난 주말 우리 지역을 혼란에 빠뜨렸던 서울 송파 60번의 사례는 한 사람의 방심과 무책임한 행동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초래하는지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은 우리 광주가 지역감염의 악순환을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 150만 시민 모두가 다음과 같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함께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드립니다.
첫째,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합시다. 최근 지역감염 사례 중 무증상자가 많다는 점은 마스크 착용 생활화의 중요성을 시사합니다. ▲마스크 꼭 쓰고 외출하기 ▲두 명 이상 모이면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식사할 때만 마스크 벗기를 생활화합시다.
둘째, 코로나19 위기가 수습될 때까지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 방문을 자제합시다. 우리가 만나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친척, 가족 간에도 밀접접촉을 삼갑시다.
셋째, 방역수칙 준수에 광주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합시다. 방역수칙 준수에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입니다. SNS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용한 릴레이 홍보 등 범시민운동에 적극 참여합시다.
존경하는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광주정신의 실천입니다!
앞으로 일주일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분수령인 만큼 시민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50만 시민 모두가 80년 5월의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다시 한 번 보여줍시다. 코로나19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선도하는 광주를 만드는데 함께합시다.
시민이 주인 되는 광주광역시의회도 150만 시민과 언제나 함께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2020. 7. 23.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