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계타임즈 장경환 기자] 부산광역시 의회사무처는 26일 ‘의회사무처 임기제공무원 통합채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채용은 올해들어 첫번째 인력채용으로 18명의 임기제공무원 등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지방공무원법」제29조의4에 따라 개방형직위에 임용되는 ‘입법정책담당관’1명을 비롯하여, 「지방공무원법」제25조의5에 따른 ‘일반임기제공무원’ 5명과 ‘시간선택제 임기제공무원’ 12명이다.
일반임기제공무원은 직제 등 법령에 규정된 경력직공무원의 정원에 해당하는 직위에 임용되는 공무원이며, 시간선택제 임기제공무원은 주당 35시간 이하의 범위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으로 모두 임용기간은 1년이며, 5년 이내 연장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개모집에서 시의회는 5년만에 입법정책담당관을 개방형직위로 채용한다. 입법정책담당관 직위는 올해 2월 효율적인 정책 수립과 전문성이 요구되어 개방형직위로 지정되었으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및 지원에 뜻이 있는 많은 인재의 응모가 기대된다.
임용분야는 4급 상당의 경우 입법정책, 6급 상당의 경우 예산재정분석, 일반행정, 환경, 문화관광, 도시계획 분야이며, 8급 상당은 경제, 문화관광, 사회복지, 환경, 교통, 토목.건축, 일반행정으로 그 분야도 다양하다.
응시자격 및 원서접수 등 구체적인 채용 절차는 2월 26일부터 부산광역시 및 부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 (051-888-83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시험공고 (https://www.busan.go.kr/job/examancm)
* 부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 고시공고 (https://council.busan.go.kr/council/bbs2)
*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채용정보 (https://www.gojobs.go.kr/)
안종일 의회사무처장은 “이번 채용 공고는 임용직위.직급 및 임용분야도 다양해 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관심을 가지고 응모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우수 인재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