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은 ‘함께’ 웃었습니다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06-25 15:04:30
  • -
  • +
  • 인쇄
협의체 특화사업 ‘몸 튼튼, 마음 튼튼’ 웃음 치료 강의 진행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의재)는 지난 24일,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어르신들 100여 명을 모시고 ‘몸 튼튼, 마음 튼튼’ 웃음 치료 강의를 진행했다.


‘몸 튼튼, 마음 튼튼’ 강의는 2025년 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하고 소통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사회적 돌봄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날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모시고 강연장에 동행하기도 했다.

이번 사업을 추진한 장의재 위원장은 “어르신들은 외출할 이유가 많지 않기 때문에 동네를 떠날 일이 거의 없다”며,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에 어르신들께서 한바탕 웃고 떠들며 기력을 회복하셔서 올여름도 무사히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이웃들과 모여 즐겁게 웃고 떠드는 시간을 보내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났다”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신 강사님과 협의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영자 삼산면장은 “강의를 진행하는 내내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아 매우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삼산면도 관내 어르신들이 모두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돌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