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립심과 리더십이 뛰어난 모범적인 학생의 ‘성장 마중물’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2023년 11월 30일,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 이하 ‘경기항공고’)에서 열린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장학금 수여식’에서 아이코리아 회장이면서 경기도 여성단체 협의회 광명지회 회장, 광명시 놀탄(놀면서 탄소중립) 운영위원장이기도 한 김지영 회장이 경기항공고 2학년 최세진 학생에게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을 받은 최세진 학생은 자립심과 리더십이 뛰어나, 평소 방과 후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스스로 용돈을 벌어 쓰면서도 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 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학업도 잘 관리해나가는 매우 예의 바르고 모범적인 학생이다.
최세진 학생은 “학생자치회 회장이라는 분에 넘치는 학생회 직책을 맡아 그냥 친구들과 몇 가지 유익한 활동을 하고 학교생활을 재미있게 한 것밖에 없는데 이렇게 많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얼떨떨하면서도 기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학교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한 경기도 여성단체 협의회 광명지회 김지영 회장은 “장학금을 받기에 충분한 모범적인 학생이 받게 되어 장학금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고,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광명시에서 여러 좋은 일을 하시는 김지영 회장님께서 우수한 학생의 성장을 위한 소중하기 그지없는 장학금이라는 마중물을 흔쾌히 주신 것에 감사하고 그런 마음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학교장으로서도 교육적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답사했다.
한편,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광명지회는 11개 단체, 57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평등 기금 사업, 양성평등 주간행사, 사랑의 나눔 바자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사랑의 반찬 나누기 활동, 여성 지도자 워크숍, 여성 권익 보호와 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 사회구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