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종철 신임 정의당 대표, "김정은 위원장 사랑하는 남녘 동포 발언에 환영 평화군축하자"

이영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1 14:46:47
  • -
  • +
  • 인쇄
김종철 “文정부도 평화군축 노력해달라”
“서울시장·대선서 승리 만들겠다”

[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김종철 정의당 신임 대표가 11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0일 당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 연설에서 사랑하는 남녘 동포들에게 보건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만나는 날을 기대한다고 발언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문재인 정부도 적극적인 평화군축 노력을 해달라고 밝혔다.


평화 군축, 남북 청년에 새로운 미래 만들어줘 김 대표는 이날 신임 대표 및 6기 대표단 취임사에서 이렇게 말하며 김정은 위원장께 한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한다. 바로 평화군축에 관한 이야기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대치 현실은 남북의 청년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현실이라면서 우리가 함께 평화군축을 향해 나아간다면 남북의 청년 모두에게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김정은 위원장이 이러한 염원에 화답해 주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이번 열병식에서 이례적으로 남측에 유화적인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김 위원장은 사랑하는 남녘의 동포들에게도 따뜻한 이 마음을 정히 보내며 하루빨리 이 보건위기가 극복되고 북과 남이 다시 두손을 마주 잡는 날이 찾아오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종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선의의 경쟁 하자 심상정 노회찬·심상정 넘어달라,그게 정의당이 이기는 길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선의의 경쟁을 시작하자면서 민주당과 정의당이 우리 국민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할 때 우리 국민들은 더 행복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를 향해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처리를 요구하기도 했다.김 대표는 내년 4월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선거와 2022년 대통령 선거는 신임 대표 김종철이 책임을 지고 여러분의 열의를 모아 승리로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심상정 전 대표는 이임사에서 김 대표는 진보정치의 역사가 키워온 인물이자 준비된 당대표라면서 정의당 시즌 2를 과감하게 열어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