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 “더하고 나눔을 실천하다”

김민석 / 기사승인 : 2023-11-18 13:33:51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도지사 표창 (동행 동아리) 수상”
“제11회 사랑의 열매 나눔공모전 교육감상 (단체) 수상”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 바이오코스메틱과 동행동아리(이하 동행동아리)가 17일(금) 호텔 인터불고(원주)에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도지사 표창을, △제11회 사랑의 열매 나눔 공모전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하였다.

 

 ‘2023학년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는 지역사회와 공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을 선발하고, 도내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우수사례 보급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동행동아리는 대회에 응모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실시한 현장실사와 면접을 거쳐 봉사활동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었고,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동행동아리는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 봉사동아리로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노인복지관, 춘천시자원봉사센터, RCY, 치매안심센터, 연탄은행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 치매 예방을 돕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는 삶 속에서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제11회 사랑의 열매 나눔 공모전’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 내가 생각하는 나눔’이란 주제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직접 체험하고 실천한 나눔이나 경험 이야기를 작성하여 응모하는 행사이다.
 

 동행동아리 부원 14명이 공모전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등 개인상을 수상하였고 단체상으로 교육감상을 수상하였다.
 

 바이오코스메틱과 봉사동아리 지도교사 엄기훈은 “학생들이 더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봉사활동의 참 의미와 즐거움을 체득하는 기회가 되어서 지도교사로서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한세훈 교장은 “학과 전공 수업 시간에 배우고 익힌 내용을 봉사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어르신에게 더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우리 학생들이 무척 자랑스럽고, 봉사를 통하여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즐겁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