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0일(화), 22일(목) 2일간 물놀이 체험 실시
◦ 본 원 실외 공간을 활용하여 슬라이드, 워터 터널, 낚시 놀이, 비눗방울 놀이 체험 운영
◦ 유치원 실외에 물놀이장을 조성하여 유아의 행복감을 증진하고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촉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하늘빛유치원(원장 정숙주)은 6월 20일(화), 22일(목) 2일간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다산하늘빛 신나는 물놀이’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물놀이 체험에서는 에어슬라이드, 워터 터널, 낚시 놀이, 비눗방울 놀이 영역을 설치하여 유아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행복감을 느끼고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촉진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신나는 노래와 함께 준비 체조 후, 워터 터널을 지나 에어슬라이드 체험이 시작되자 유아들의 함성과 웃음소리가 퍼졌다. 슬라이드를 타며 마음껏 물과 친해지는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이었다.
슬라이드를 무서워할 수 있는 유아나 어린 연령을 대상으로 별도 작은 수영장을 설치하여 모두가 원하는 곳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물놀이를 즐긴 유아들은 그 외에도 낚시 놀이와 비눗방울 놀이를 체험하며 각 영역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학부모 놀이지원단과 선생님들의 세심한 지원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물놀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우리 유치원이 놀이동산처럼 변신했어요. 슬라이드 타는 게 너무 즐거웠어요. 매일 물놀이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학부모님들께서는“즐거운 추억 만들어주시고 안전하게 물놀이 마무리해주셔서 감사해요. 아이들이 너무 신났다고 합니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다산하늘빛유치원 정숙주 원장은 “유아들이 신나게 물놀이하는 모습이 무척 즐거워 보이고, 안전 수칙을 잘 알고 실천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아이들에게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마련해 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