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캠핑데이’ 성료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10-19 12:28:49
  • -
  • +
  • 인쇄
- 이틀간 20가정 참여… 아빠의 육아 참여 확대와 가족 친화 문화 확산 계기 마련 -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하루, 캠핑데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가족 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특별 시책으로, 대전시 인구감소 및 저출생 대응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틀간 진행된 ‘캠핑데이’에는 관내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 총 20가정이 참여했으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윷놀이·딱지치기·신발양궁 등 가족 명랑경기 ▲바비큐 캠핑요리 ▲버블 아티스트 공연 ▲무드등 만들기 및 편지쓰기 ▲캠프파이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화려한 버블 퍼포먼스와 매직 저글링 공연은 아이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고, 가족이 함께 캠프파이어를 즐기며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다.
 

한 참가자는 “일상에서 벗어나 아이와 함께 웃고 뛰놀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캠프파이어를 하며 아이와 편지를 주고받는 순간이 가장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캠핑을 통해 아빠와 자녀가 함께 교감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빠의 육아 참여를 장려하고, 가족 친화 문화를 확산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오는 31일과 다음 달 1일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하루, 캠핑데이’ 프로그램 3·4회차 프로그램을 연속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