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자동차디자인과 경기도형 도제학교 선정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06-21 12:26:38
  • -
  • +
  • 인쇄
기초이론과 기업 실무능력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경기도교육청 주관 도제교육 운영학교 운영
◦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교로 선정
◦ 서울, 시흥, 수원, 안양 등 인근 기업들과 함께 이론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울 예정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교로 선정되었다. 이론 중심의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산업현장과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시흥, 수원, 안양 등 인근 기업들과 함께 이론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울 예정이다. 변화하는 사회와 기업 환경에 맞는 탄력적인 도제교육을 펼쳐 학생들 취업과 진학에 큰 힘이 될 것이다.

 

 ◇경기도형 도제 운영 프로세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도제학교는 2학년 2학기부터 3학년까지 1.5년으로 운영한다. 학교에서는 직무관련 이론과 실무교과 교육을 받으며, 기업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배우는 학습 중심의 현장실습을 실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키우는 현장 맞춤형 직업교육
 

경기도형 도제학교를 위해 학년별 교육이 진행된다. 1학년은 공통교육과정(1,2학기)과 도제학생을 선발한다. 2학년은 공동교육과정(1학기) 후 도제교육과정(2학기)로 이루어진다. 3학년은 도제교육과정(1,2학기)로 이루어지며 학교에 3일 등교하며 기업에 2일 출근하게 된다.

또한 방과후수업을 통해 컴퓨터 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GTQ포토샵, 일러스트 등 여러 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으며, 2023년 부산 국제디자인어워드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은상 1명, 아이디어상 2명 수상하였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도제교육 종료 후에도 졸업생 계속 지원 사업을 운영하여 졸업 후에도 취업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

 전혜현 교장은 “ 본교는 이미 자동차와 S/W 분야의 산학일체형도제학교를 운영한 뛰어난 사업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분야 경기도형 도제학교에 선정되어 전체 전공학과가 명실공히 4차 산업혁명의 빠른 기술 변화를 선도하는 최고의 특성화고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도제학생들은 챗GPT의 등장으로 독창성과 창의력이 필요한 디자인 분야지만 우량기업에서 NCS 기반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받아 더욱 실력 있는 디자인 전문가로서 성장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