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베리를 직접 심고 요리하고 먹는 오감 만족 경험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인창유치원에서는 5월 14일,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별내팜스쿨’로 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3,4,5세 유아 전체가 함께 유치원을 떠나 자연이 숨 쉬는 블루베리 농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묘목을 심고, 음식을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을 기반으로 실시하여 유아와 교직원 모두 즐거운 시간을 경험하였다.
인창유치원은 현장체험학습 사전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였고, 현장 사전 답사를 통해 시설의 안전 점검 및 관계자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켜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더불어 유아의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위해 유아가 직접 블루베리 잼을 만들고 블루베리 묘목을 심어 결과물을 가정으로 가져가거나 블루베리 피자를 직접 만들어 간식으로 먹는 등 직접 체험을 통한 오감 만족 경험에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다.
유아들은 체험시설의 다양한 놀이 시설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는 시간을 보내며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었으며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에 대해서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인창유치원 민금영 원장선생님은 “현장체험학습의 원칙은 모든 교직원이 유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늘 상기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유아가 유치원이 아닌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