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공감 콘서트’ 운영

심하린 / 기사승인 : 2026-01-08 12:16:32
  • -
  • +
  • 인쇄
[인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7일,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인교육대학교 주관의 ‘이음교육 공감 콘서트–유·초 선생님이 알려주는 초등학교 생활 백과'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어린이집과 초등학교 간 이음교육을 강화하고, 학부모와 교직원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등 약 200명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참여했다.

연수는 '지금-여기 행복한 아이가 초등학교도 잘 적응합니다’를 주제로 한 경인교육대학교 김호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됐다. 기조 강연에서는 유아기 경험이 초등학교 생활 적응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아이의 정서적 안정과 놀이 중심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주제 강연에서는 스스로 자라는 힘을 위한 발걸음, 성장과 배움을 위한 발걸음, 세상을 향한 발걸음 등 세 가지 주제로 초등학교 생활을 다각도로 살펴봤다. 강연에는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현장에서 활동 중인 교수와 교사들이 참여해, 유아기에서 초등학교로 이어지는 발달 특성과 실제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학습 중심의 준비보다는 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과정과 또래 관계 형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이 중심이 돼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막연했던 걱정을 덜 수 있는 시간이었다”, “유아기 경험이 초등학교 생활과 자연스럽게 이어진다는 점을 이해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아기와 초등학교를 잇는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와 교직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