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현유치원에 「라디오 DJ가 찾아 왔어요」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3-29 11:44:13
  • -
  • +
  • 인쇄
◦ 사랑이 담긴 인성 활동: 내 마음 속 인성 씨앗 키우기 중 3월에 키울 인성 씨앗은 경청으로 ‘경청 라디오’활동 실시
◦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수 있는 활동 제시로 가정과 연계된 인성교육 운영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원장 최정옥)은 2024학년도 ‘사랑이 담긴 인성 활동:내 마음 속 인성 씨앗 키우기’인성교육을 계획하였다. 3월은 아이들, 교사 모두 적응을 해야 하는 시기로 서로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관심을 가지는 ‘경청’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을 행복하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새빛반 선생님들은 ‘경청 라디오’라는 활동을 생각하게 되었다. ‘경청 라디오’는 새빛반 선생님들이 라디오 DJ가 되어서 아이들, 학부모님과 함께 준비한 사연이나 활동을 노래와 함께 들려 주는 활동이다.
 

 

첫 ‘경청 라디오’는 3월 19일 막내 새빛반(3)세부터 시작되었다. 새빛 1반은 3월 우리 친구들이 유치원에서 만났던 모든분에게 감사 마음을 전하는 내용과 학부모님이 아이들의 첫 유치원 생활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채웠고 새빛2반은(3. 21)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과 큰빛반 형님이 동생들에게 들려주는 응원 편지, 솔빛반 형님의 노래 선물로 서로 우애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새빛3반(3. 26)은 엄마,아빠의 사랑이 담긴 목소리로 동화구연을 들려 주고 마지막에 경청 퀴즈로 창현유치원 아이들 모두가 함께 즐겁게 참여하였고 새빛4반(3. 28.)은 3월 한달 간 창현유치원 막내로 잘 적응한 새빛반 친구들에게 원장선생님의 응원 편지가 낭독과 새빛4반 친구들이 함께 만든 반 노래를 직접 불러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청 라디오’는 새빛반에서 시작되었지만 새빛반 만의 경청 활동이 아닌 창현유치원 전체 유아와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큰빛반의 경우 식사시간 아이들에게 지도를 하지 않아도 아이들 스스로 집중해서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라디오를 다 듣고 난 형님들은 동생들의 활동에 응원과 칭찬을 담을 편지를 들고 교실에 찾아가기도 했다.
 

‘경청’이라는 3월의 인성씨앗을 창현유치원 아이들 모두 행복하게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