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다산고 아침밥 먹고 친구사랑 뿜뿜, 학교생활 업업(UP), 학습의욕 쑥쑥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12-12 11:39:47
  • -
  • +
  • 인쇄
-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아침식사 제공
◦ 브런치 카페 ‘옹달샘’ 프로그램 진행
◦ 학교 생활 만족도 상승으로 긍정적 학교 문화 정착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고등학교(교장 박성일) Wee클래스는 지난 11월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브런치 카페 ‘옹달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학업 중단 학생을 예방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토스트와 주스 등의 간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루 150여 명의 학생들이 브런치 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교 생활의 활력을 찾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 간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친구 관계가 돈독해지고, 선생님이 직접 토스트를 구워 주는 등 사제 간의 따뜻한 사랑과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수업 시간에 집중도 더 잘 되어 학습 능률이 높아진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침식사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교 급식실에서 점심밥을 먹지 못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Wee클래스실에서는 점심밥을 제공하기도 한다. 김 모 학생은 “급식실에서 점심밥을 먹지 못하는 때도 있는데 Wee클래스실에서 점심밥을 먹으면서 선생님과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만족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성일 교장은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교 생활을 통해 긍정적 유대감이 형성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즐거운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