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부문에서 교육장 표창 수상
◦이에 군서고에서 시상식을 열면서 해당 에세이의 주인공인 교사를
본교로 초청하여 사제간의 만남의 장 열어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한 2024 제43회 스승의 날 『사랑합니다!』 공모전에서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군서고등학교의 1학년 정○○ 학생이 에세이 부문에서 ‘멋진 교사’라는 제목의 글로 교육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1학년 정○○ 학생은 에세이에서 자신에게 힘이 되어주었던 중학교 3학년 담임 교사를 소개하며 자신에게 진심을 다하여 따뜻하게 지도해주신 선생님 덕분에 이전에 자신이 겪었던 힘든 기억을 딛고 일어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해낼 수 있었던 데 대한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이에 2024년 5월 31일에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직접 방문하여 군서고등학교에서 시상식을 여는 동시에, 본교에서도 정○○ 학생이 감사의 인사를 전했던, 에세이의 주인공 허예훈 교사(소래고)를 본교로 초청하여 사제 간의 만남을 주선하였다.
군서고 교장(김미희)은 “43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본교의 학생이 선생님을 잊지 않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아름다운 일이 있었다. 이는 진심을 다하여 학생을 지도하는 헌신적인 교사의 노력 덕분이다. 그러므로 시상식에서 학생을 축하하는 동시에 타교에 근무하시는 해당 선생님을 직접 초청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하고 싶었다. 이 시상식을 통해 본교에 사제지간의 아름다운 문화를 정착하고 나아가 인성 친화적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바지하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