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통 캠페인’ 실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11-14 11:25:22
  • -
  • +
  • 인쇄
◦ 10일 가운고등학교 정문 인근 도로에서 교통캠페인 실시
◦ 학부모회 및 지역파출소, 다산2동 통장협의회, 인근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하늘누리센터 등 지역사회가 교사, 학생회와 함께 참여
◦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가운고등학교(교장 박재훈) 학부모회에서는 10일 학교 정문 및 인근 도로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를 위해 교통 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운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주관하고 학교 학생회, 지역주민 단체, 지역 파출소, 인근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등 지역사회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스쿨존에서의 교통사고를 제로(0%)로 만들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계획했다.
 

평소 등·하교 시간 통행 차량과 등·하교 차량으로 혼잡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가운고 학부모회장이 지역주민 불편 해소 및 학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의 각 기관에 직접 협조 요청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함께 참여한 가운고 학생회에서는 정문 앞에서 ‘학교 앞 불법 유턴 금지’, ‘학교 앞 과속 금지’, ‘학교 정문 앞 정차 금지’,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등굣길을 지켜주세요’, ‘학교 앞은 천천히! 안전 속도를 지켜주세요’ 등의 구호를 외치며 동참했다.
 

학부모회장님은 “오래전부터 함께 봉사활동을 해 왔던 지역사회 여러분들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재훈 교장은 “학생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안전 캠페인 활동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