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다산고등학교, 다산 지역 학부모 대상 교육전문가 초청 진로진학 간담회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10-26 11:19:02
  • -
  • +
  • 인쇄
◦ 11월 2일 남양주다산고 1층 시청각실에서 본교와 남양주 지역 중학교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간담회 개최
◦ 금번 초청 강사는 수년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꿈을 발견하고 이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전문가로,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다산고등학교(교장 박성일)는 인구 유입 지역인 남양주시 다산 지역에 위치한 고등학교로 2020년 개교 이래 학생들의 진로 진학 역량 배양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금번 11월 2일(목) 18시 본교 1층 시청각실에서, 교육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는 강사를 모시고 학부모 초청 진로진학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와 현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안 발표 등 급변하는 고교 현장과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부모들의 깊은 이해도가 필요한 시점에서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녀의 꿈을 찾아주고 이룰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고민해보는 일은 지역 사회 협력을 선도하는 공교육의 책무성을 제고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평가할 수 있다.
 

특히 금번 초청 강사(고영건 대표)는 여러 교육 관련 도서의 저자로서 오랫동안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알찬 학교 생활에 대해 다년간 강의한 경력이 있는 분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전형들을 이해하고 이를 자녀들의 꿈과 연결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갈증을 상당 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다산고등학교는 개교 이래 1·2·3학년 대상 컨설팅을 꾸준히 해왔고 학부모 대상 설명회도 학년별로 진행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역량 강화에 매진해왔다. 또한 체육 및 미술 계열 입시설명회도 별도 개최하고 인문학아카데미와 융합과학프로젝트 교실 운영 등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에 교육력을 집중해온 결과 최근 경기이룸대학에 높은 참여도를 보이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금번 행사는 남양주다산고의 교육 서비스를 인근 중학교까지 확대하여 학부모님들과 자녀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자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박성일 교장은 “복잡한 교육 환경에서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발견하고 이를 진로 및 진학 선택으로 실현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은 본교와 인근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