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은솔유치원, “고마워요! 사랑해요!” 가족 사랑의 날 실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5-08 11:01:43
  • -
  • +
  • 인쇄
- 목공놀이체험, 가족 사랑 꽃가게 행사 등 가족을 위한 나눔의 장
◦ 4월 29일~5월 7일“가족에게 사랑을 전해요”활동 실시
◦ 4월 29일 부모님을 위한 선물, 플레이팅 도마 목공 체험
◦ 5월 7일 ‘가족 사랑 꽃가게’, 지구의 날 탄소 중립 환경 캠페인과 연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원장 구자숙)은 4월 29일(월)부터 5월 7일(화)까지 부모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가족 사랑의 날’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족에게 사랑을 전해요”, 부모님을 위한 목공 선물 만들기, 가족사랑 꽃가게 행사 등 부모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장이 되었다.

 

“가족에게 사랑을 전해요”활동은 우리 가족에게 보내는 사랑의 영상 편지, 부모님을 위한 카네이션 만들기, 부모님께 사랑의 편지 쓰기 등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다. 

 

 

4월 29일(월)에 진행된 부모님을 위한 선물, 플레이팅 도마 목공 체험을 하며 참솔반 정수아 유아는 “엄마, 아빠와 맛있는 음식을 해 먹을 거예요”“음식을 예쁘게 담아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였다. 또한“엄마가 맛있는 음식 해주시는 것이 생각나서 좋았어요.”라고 참여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5월 7일(화)에는 화도은솔유치원에‘가족 사랑 꽃가게’가 열렸다. 이번 ‘가족 사랑 꽃가게’는 생태전환교육과 연계하여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4월 22일(월)~ 26일(금)까지 실시된‘도전!식판을 비워요! 건강을 채워요!’환경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 실천과 더불어 탄소 중립을 위해 잔반을 줄이는 노력으로 획득한 쿠폰을 활용하여 5월 7일(화)에 열린 ‘가족 사랑 꽃가게’에서 부모님을 위한 꽃바구니를 구입하였다. 유아들이 스스로 노력하여 구입한 가족을 위한 선물이기에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화도은솔유치원 참솔반 박연경 교사는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며 환경 감수성을 기를 수 있었고, 가족 사랑 꽃가게와 연계하여 부모님께 사랑을 전하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있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화도은솔유치원은 지속적으로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다양한 환경감수성을 기르는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하여 유아들이 환경 감수성 함양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