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생일인 유아와 원장선생님이 함께 하는 생일 축하 행사 실시
◦ 생일에 대한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유아기 행복감 증진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해솔빛유치원(원장 김미애)은 매월 우리가 함께하는 행복한 생일 축하 ‘원장선생님과 해피투게더’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장실에서 이루어지는 해피투게더 활동은 해솔빛유치원 자율과제인 ‘웃고 놀며 꿈을 키우는 해.솔.빛 play day’ 운영의 일환으로 매월 생일인 유아를 대상으로 차와 다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유아는 소중한 생일을 맞이하여 생일의 의미를 알아보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보기도 했다. 또한 원장이 미역을 생일선물로 주며 덕담을 나누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며 뜻깊은 생일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생일을 맞은 유아들은 “원장선생님께서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 엄마 아빠 말씀을 더 잘 듣는 딸이 될 거예요”, “원장선생님께서 주시는 차가 맛있어서 매일 가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유치원 생활 중 가장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애 해솔빛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자신의 소중한 생일을 행복하고 특별한 하루로 기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라며“해피투게더 활동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과 진심으로 소통할 줄 아는 유아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