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 –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 제11회 희망편지쓰기대회 발대식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6 09:55:50
  • -
  • +
  • 인쇄
○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와 함께 11번째 희망편지쓰기대회 시작을 알려
○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으로 자리매김…지난 10년간 전국에서 2,000만 통의 희망편지를 전달해
○ 3월부터 5월까지 안양, 과천지역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희망편지쓰기대회 진행 예정

                        ▲ (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

 

[안양시=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지부장 손혜영)는 3월부터 5월 31일까지 안양과천지역 내 45개교 30,000여 명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제 11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 진행되는 희망편지쓰기대회는 2009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으로서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대회이다. 희망편지쓰기대회 11번째 주인공 ‘미나’의 영상을 시청하고 지구촌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이해하며 ‘미나’에게 전할 응원의 메시지를 적는 활동으로 진행하여 건강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회기간은 3월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안양과천지역에서는 약 30,000여명의 학생들이 희망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할 계획이다. 전국대회 수상자에게는 해외 자원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번 대회는 학교뿐만 아니라 굿네이버스 온라인 페이지(hope.gni.kr)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주인공은 방글라데시에 사는‘미나 아크터(여, 9세)’이다. 미나는 아버지가 장폐색증을 앓게 된 후부터 학교 대신 담배공장에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 미세한 담뱃가루가 뒤덮인 곳에서 매일 8시간 동안 고된 노동을 견디고 있다. 미나는 일을 마친 후, 매일 야간공부방에서 선생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겹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미나의 사연이 담긴 영상은 온라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는 11번째 대회를 기념하여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와 함께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이번 발대식에서는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원들이 직접 희망편지쓰기대회 편지지에 별도의 부모안내문을 넣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여 더 효과적인 나눔인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는 다문화가정 아이를 위한 멘토링이나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만들기 등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의미를 알고 지역사회의 좋은 변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손혜영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시고, 특히 올해는 희망편지쓰기대회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장님과 방범순찰대원들에게 감사한다”고하였으며, “이번 희망편지쓰기대회에도 많은 학생과 가족이 참여하여 어려운 친구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인택 안양동안경찰서 방범순찰대장은 “방범순찰대 대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하였고 “대원들과 함께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지역사회 학생들이 건강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방범순찰대원들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여러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희망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캐리TV의 주인공(캐리, 엘리, 루시, 캐빈)과 함께 ‘희망톡톡(TALK TALK) 안무 챌린지’이벤트를 진행한다.‘희망톡톡 안무 챌린지’를 시청하고, 친구 또는 가족과 도전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해시태그(#희망편지쓰기대회, #희망톡톡안무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유튜브 캐리TV 채널의 방송 출연 기회가 주어지며, 안무 영상은 희망편지와 함께 방글라데시의 미나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온라인 페이지의 영상 업로드 기능은 해시스냅의 재능 나눔으로 제작되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