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세계타임즈=한성국 기자] 대구보건고등학교(교장 김유희)는 지역 내 다양한 취업처를 발굴하여 우수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2023년 9월 13일(수) 교내 남강관에서 학생 및 기업 관계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보건간호과, 스마트경영과 등 학생들의 전공과 연계한 ▲푸른병원, ▲드림종합병원, ▲대구포레스트한방병원, ▲브이성형외과 등 8개의 기업이 취업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기업체가 회사 및 직무 소개와 함께 박람회 현장에서 채용 과정을 실시해, 약 90명의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의 부스에서 면접 등 채용전형을 거친 후 25명의 학생들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날 합격한 학생들은 남은 학기동안 현장실습 과정을 거친 후, 졸업 후 정식 채용될 예정이다.
박람회 채용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간 학교생활을 통해 다져온 전공 역량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 앞에서 긴장되는 와중에서도 면접 등을 통해 자신의 역량과 포부를 펼쳤다.
이날 취업에 성공한 OOO 학생은“첫 면접이라 긴장되긴 했지만 평소 쌓아온 전공 역량을 바탕으로 희망하는 기업에 근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원하는 기업에 입사를 도전할 수 있었던 알찬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참석업체의 한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만나고 기업에 필요한 유능하고 열정있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학교와 기업체가 연계하여 산업별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유희 교장은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기회를 열어준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산업현장 중심 직업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갖추어 본인의 꿈과 목표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