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환경연구원,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총력 대응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3-13 08:53:55
  • -
  • +
  • 인쇄
- 미세먼지 측정장비 정확도 평가 시행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헌표)은 13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봄철을 대비하기 위해 대기환경측정소에 설치된 미세먼지 측정 장비의 정확도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원에서는 정확한 대기오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기환경측정소에 설치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측정 장비에 대해 등가성평가를 수행한다. 등가성평가는 대기환경측정소의 연속자동측정기와 국가기준측정시스템(NRM)과 3단계에 걸친 비교 측정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국가기준측정시스템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포집해 무게를 재는 중량법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반면, 연속자동측정기는 베타선법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비교 측정을 수행하며 특히 초미세먼지 연속자동측정기는 화학 조성과 입경분포에 따라 측정 결과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등가성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대기환경측정소에 설치된 미세먼지 연속자동측정기는 2년에 한 번 등가성 평가를 수행하며 올해는 시료채취기 36대와 자동측정기 36대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조성렬 환경연구부장은 “봄은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가 높아지는 계절로, 연구원에서는 지속적인 미세먼지 모니터링과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측정 자료 제공을 통해 총력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