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특교세 1억 확보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12-21 08:38:40
  • -
  • +
  • 인쇄
- 전담 TF 가동 및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운영 등 현장 중심 적극행정 호평
- 유튜브 연계한 이색 홍보로 구민 참여 이끌어…지역 상권 활성화 ‘마중물’ 역할
[관악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지난 16일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및 사용 실적 ▲사용처 확대 노력 ▲신청·지급 편의 제고 ▲온오프라인 홍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거둔 결과다.
 

▲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접수를 돕기 위해 은천동 주민센터를 찾은 박준희 관악구청장

 

구는 지난 7월부터 발 빠르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TF‘를 구성해 신속한 지급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 취약계층인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 단 한 명의 구민도 누락되지 않도록 세심한 행정력을 집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경제와의 연결고리를 강화한 홍보 전략도 눈에 띈다. 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악구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즐겨봐라밤!’ 이벤트를 진행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이는 단순한 쿠폰 지급을 넘어 관내 소상공인 업체에서의 실제 소비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침체된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경제 선순환’ 효과를 거두었다.

확보한 특별교부세 1억 원은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민생 관련 사업에 재투입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실질적인 지역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펼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에 힘이 되는 민생 중심 정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