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 중국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와 교류 활동 활발히 진행 중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04-27 08:31:54
  • -
  • +
  • 인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이병호)가 중국의 자매학교인 쑤저우 고등직업 기술학교와 양국을 오가며 전문기술 능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열띤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중국 교류 활동은 지난 4월 15일(월)부터 26일(금)까지 2주간 한국 학생들이 중국을 방문하며, 오는 5월 20일(월)부터 5월 31일(금)까지 2주 동안은 중국 학생들이 한국에 방문하며 총 4주간 운영된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한국 교류단과 중국 교류단은 각각 학생 14명과 인솔교사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전문교과 기술 교육과정 학습 ▲반도체 수업 참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중국 가정 생활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향상 및 문화적 특성을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자매학교 교환학생 활동은 인솔교사의 24시간 동행 지도를 통해 안전에 특히 주의하하며 진행되었으며, 사전 안전교육, 직무역량 향상 프로그램, 중국어 심화 과정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중국 교환학생들 또한 방한 중에 한국어 수업, 사물놀이, 태권도 체험 등을 진행하고, 강릉 경포대, 평창 대관령, 남산, 경복궁, 명동, 용인 에버랜드 등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될 계획이다.
 

특히, 중국 교류단의 방한 기간동안 평일에는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주말에는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가정생활 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병호 충북반도체고등학교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글로벌 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반도체 회사로 취업 시 중국 현지공장 파견, 중국으로의 시장 개척 등 글로벌 역량을 빛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