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대와 협력으로 희망을 배우고 행복을 채워가는 광명 미래교육 실현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순)은 10월 30일(목), 창의경영고등학교에서 중등 교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꿈의 궤적을 함께 설계하는 현장 밀착형 지구장학협의회 운영 지원을 위한 더 해오름 동행 비전 메이트’를 개최하였다.
중등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밀착 지원을 통해 광명교육지원청은 ▲ 2026학년도 고입 및 수학능력시험 운영 학교 간 협력 방안 공유 ▲ 특성화고 인식 개선 및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확대 방안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사회진출 역량개발 지원 사업 운영 지원 ▲ 2026 광명 지역 교육 정책 현안 사업 편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구장학협의회에 참석한 한 고등학교 교장은 “지구장학협의를 통해 학교의 요구와 건의 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밀착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있어서 감사하고, 더불어 학교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더 나은 교육을 펼치는데 큰 동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명순 교육장은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공동의 목표와 정책을 공유하고, 학교의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동반 성장을 이루는 진정한 더 해오름 동행 비전 메이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