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발하는 '제6기 도민감사관', 강원특별자치도 청렴 행정 이끈다

김민석 / 기사승인 : 2025-09-11 11:33:19
  • -
  • +
  • 인쇄
- 20년 만에 제도 전면 개편… 현장 중심 소통 감사 기대 -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정일섭)는 20년 만에 전면 개편된 ‘도민감사관 제도’의 새 출발을 알렸다.


 감사위원회는 9월 10일(수) 강원특별자치도공무원교육원에서 「제6기 도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하고, 앞으로 3년간 도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살필 도민감사관 50명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제6기 도민감사관은 지난 8월 전면 개정된 조례에 따라 위촉된 첫 기수로, ▲공익 제보 ▲불합리한 제도·관행 개선 건의 ▲부패 취약 분야 감시·조사 ▲청렴 정책 수립 과정 참여 등 직무 활동을 수행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일섭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현장에서 발굴한 개선 의견과 제안은 감사위원회에서 면밀히 검토해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는 데 반영하겠다”며, 감사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직무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담당자인 이지훈 사무관을 특별 강사로 초빙해 도민감사관의 역할과 방향성을 이해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는 이번 조례 개정과 제6기 출범을 계기로 도민감사관 제도를 사전 예방과 청렴 문화 확산 중심으로 발전시켜, 도민 눈높이에 맞는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